먼저 저희 협회 사이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재불경제인협회(월드옥타 파리지회)는 30여년전인 1995년에 몇몇 한인 무역인들의 친목모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저희 협회는 2013년 월드옥타 가입 이래 2015년 유럽 경제인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으며, 2022년 전세계 70여개국의 147개 옥타 지회 중 최우수 지회로 선정되었으며 2023년에는 최우수 글로벌 마케터를 배출하였습니다.
현재는 국제 무역뿐만아니라, 물류, 여행업, 유통, 요식업, 컨설팅, 중소기업 현지 법인장 등 다양한 국내외 글로벌 기업과 경제 관련 정부기관의 프랑스 대표자를 아우르는 다양한 구성원들로 이루어지면서, 2024년 1월 12일 협회명을 재불경제인협회로 변경하였고, 이제 새로운 도약을 위해 준비 중입니다.
각 회원사들이 유럽의 문화, 경제,정치의 중심지인 프랑스 파리에서 국제적인 마인드를 갖춘 능력있는 사업가로서 오늘도 그렇게 한 발 한 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지나온 30년, 그리고, 앞으로 새롭게 시작되는 30년 후를 바라보며, 회원분들은 더욱 내실있고, 훌륭한 경제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두르지 않아도 빠른, 강하면서도 부드러운, 따뜻하지만 냉철한 이성을 바탕으로 각 회원사들이 능력있는 경제인으로 성숙해 감과 동시에, 미래 차세대 창업가들을 후원하는 일에도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사들은 글로벌마케터, 수출 바우처 사업, 수출 초보기업 지원사업 등에서 확실한 성과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각자의 사업 영역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사업도 하나의 또 다른 예술입니다. 혼을 바쳐, 배우면서 일하고, 앞으로 나아간다면, 분명 보다 아름다운 미래가 우리 앞에 펼쳐질 것입니다.
장영배
(현) 14대 재불 경제인 협회장 (월드옥타 파리 지회장)